본문 바로가기

♥또리월드♥/---------------- 러시아

[러시아여행]1. 준비편(3) -횡단열차 및 항공편 예약하기


안녕하세요~~! 벌써 세번째 포스팅이네요!

오늘은 횡단열차 및 항공편 예약하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할게요!

 

*횡단열차 예약하는 방법

러시아 횡단열차 (시베리아 열차) 예약방법 보기쉽게 캡쳐화면으로 설명드릴게요!

1.먼저 러시아 철도청 ( http://www.rzd.ru/ ) 에 접속합니다!

들어가셔서 우측 상단 보시면 영국 국기모양이 뜹니다!

클릭하시면 영문 버전의 홈페이지가 등장해요!!


그럼 밑으로 스크롤 내리시면 See timetable/buy ticket 표시가 있어요. 클릭하세요~

 

출발지와 도착지 기입하시구요~ 날짜 선택하시고,  buy ticket 클릭하시면 되요!

저같은 경우는 블라디보스톡-이르쿠츠크 구간 탑승했습니다! (역 이름 참고하세요~)


선택한 날짜에 운행하는 열차가 쭈루룩 나옵니다!

제가 번호를 기입한건... 신형 열차 순이에요. 확실하진 않지만 흔히들 숫자가 작을수록 신형이라고 알려져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가격 보시면... 3등석이라도 1번이 가장 비싸고 99번이 가장 저렴한 것 보실 수 있어요!

그래서 조금 더 신형을 이용하고자~ 좀 더 비싸긴 하지만 1번 열차를 선택해봅니다! (개취에요. 저렴할수록 좋다! 하시는 분은 99번 이용하시면되요.

1번열차 클릭했더니 나오는 칸이에요. 15번 칸과 14번 칸이 나오네요.

wc에 짝대기 그어있는 것은 화장실이 없다는 표시가 아니구요, bio tolit이 아니라는 뜻이에요!

bio toilet은 친환경 화장실, 말그대로 자연으로 배변물을 떨어뜨리는 것인데요, 정차시에는 이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그래서 wc(bio toilet)이 아닌 (붉은짝대기 그어있는) 칸을 이용하시는게 좀 더 편리하실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15번 칸을 선택했구요(사진상으로는 14번칸이 선택되어있네요), 차지하실 자리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맨 밑 go to passenger data entry and seat selection 누르시면 되요!

 


다음은 예약자 정보 입력하는 차례인데요,

제가 해놓은 그대로 성함과 정보에 맞춰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임의로 홍길동-남자 로 입력해놓았습니다.

밑에 insurance (보험)은 사실상 우리는 여행자보험을 들고 가기때문에 크게 필요 없어요 아무거나 선택하세요.

다시한번 좌석 예약하는 그림이 나오는데요,

열차 번호, 칸 번호, 좌석번호와 윗칸을 쓸건지 아랫칸을 쓸건지 (lower-upper) 선택하시고 reserve places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총 얼마의 비용이 필요한지가 나와요. 열차 탑승요금과 보험요금이 합쳐서 나옵니다.

동의 클릭하시고 proceed to checkout 누르시면 예약이 완료가 됩니다. 결제할 일만 남았습니다!

정보 입력하신거 쭉 확인해 보시고~ 아래 빨간 버튼 누르셔서 결제를 진행합니다!

이런 화면이 떠요! 쓰여있는 대로, 카드 번호와 만기년월, 카드소유자 이름, 뒷면 3자리 기입하시고 결제 마무리 지으시면 됩니다!!

 

러시아 횡단열차 예약하는법이었습니다!

캡쳐해가며 설명하니 오래걸렸는데, 직접 하시면 어려울 것 하나도 없어요!!  

 

항공 예약하기

저같은 경우는 러시아에서만 항공을 총 3번 탔는데요,

먼저 제 루트를 쭉 정리해보자면

인천-(이스타항공)->블라디보스톡-(횡단열차)->이르쿠츠크-(아에로플로트)->모스크바-(우랄항공)->상트페테르부르크-(아에로플로트)->바르나(동유럽)

이렇게 이용했네요.

아에로플로트 (에어로플로트) 항공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어요!

짧은 비행에도 샌드위치 정도 제공하고, 생각보다 좌석도 넓었구요. 횡단열차보다 항공으로 이르쿠츠크->모스크바 가는것이 1~2만원 저렴하기까지!

 


러시아에서 예약할 때 아에로플로트, 우랄항공, wizz , pobeda 네가지 항공이 저렴하게 나오더라구요,

스카이스캐너에서 확인하시고 예약은 각 항공사 어플 다운받아서 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물론 가격 비교해보시구요!

가끔 스카이스캐너에서 하다보면.... 외국 여행사 끼고 하면 수수료가 상당히 붙더라구요ㅠㅠ 다양한 경로 알아봐보시길 추천드려요!

 

여기까지 러시아 여행 준비편 세번째 이야기, 횡단열차 및 항공편 예약하기 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1. 시베리아 횡단열차 알아보기 

 2. 여행 계획 세우기

 3. 횡단열차 및 항공편 예약하기

 4. 준비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