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동유럽

[동유럽 여행기] 체코 프라하 바츨라프 광장 / 바츨라프 광장 /

안녕하세요. 오늘은 짠내투어에서 김종민씨가 프라하를 소개하는데 바츨라프 광장이 나오길래.. 기억이 나서 올려봅니다. 

김종민씨의 프라하 첫번째 PICK 바츨라프 광장!! 


바츨라프 관장이란 ? 

츨라프 광장(체코어: Václavské náměstí)은 체코 프라하 신시가지에 있는 광장이다. 체코 역사의 많은 사건들이 발생한 역사적인 장소이며, 현재에도 시위, 축하행사 등이 많이 열린다. 광장 이름은 보헤미아의 수호 성인인 바츨라프 1세 공작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프라하 역사지구의 중심이라 할 수 있다.[1]

바츨라프 광장은 중세 시대에는 말 시장(Koňský trh)이었으나, 1848년 보헤미아의 시인 카렐 하블리체크 보로프스키(Karel Havlíček Borovský)의 제안으로 성 바츨라프 광장으로 명칭이 바뀌었다. 



영상으로 보듯이 정말 이쁘죠. 

실제로보면.................. 너무 이뻐서 동영상도 많이 찍고 사진도 많이 찍었습니다. 

도착했을때 사진이에요 ㅎㅎㅎ 

색감이 너무 이쁘죠 


멀리서 보면 정말 이쁩니다. 물론 가까이에 가도 이뻐요 ㅎㅎ




건물들이 그림책에나 나올듯한 건물들이에요.

동영상도 확인해보세요!! 

아래 사진들도 확인해보세요~ 

도착했을때는 해가 쨍쨍했는데

다음날에는 뭔가 우중충했어요 


혼자 여행하는데 비도오고........

날씨도 우중충충

기마상이 유명해요~ 관광객들도 많고

1968년에는 '프라하의 봄'이라 일컫는  자유화 운동이 바츨라프 광장에서 일어나는데 그 당시 소련의 무력 개입에 항거하는 뜻으로 목숨을 끊은 얀 팔라흐와 얀 자이츠 두 젊은이를 기리는 기념비가 있습니다.  이 젊은이들의 희생은1989년에  공산 정권의 몰락을 이끌어 낸 벨벳혁명의 도화선이 됩니다. 벨벳혁명이라고 불리는 까닭은 부드러운 천인 벨벳처럼 피를 흘리지 않고 평화적 시위로정권교체를 이뤄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광장에서 제가 왔던길을 되돌아 봤어요. 

이쪽으로 쭉가면 구시가지 광장이 나옵니다.